본문 바로가기

이슈 파헤치기

지드래곤 마약 반박 고소 가능한 경우 VS 불가능한 경우


지드래곤 마약 반박 고소 가능한 경우 VS 불가능한 경우

사진출처 : 인터넷 커뮤니티(보도자료) / 사진사이트

 
 

사건의 전말

1. 마약 의혹에 대한 결백과 현재의 심정 인터뷰 요약

저는 마약 의혹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결백함과 올바른 전달을 위해 인터뷰에 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내심 두려움이 있었지만 정밀 검사 결과에 대한 예상은 음성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약을 투약한 적도, 주고 받은 적도 없으며, 정확한 수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 언론보도에 대한 의구심에 대한 인터뷰 요약

언론보도 중 일부는 조롱이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내용과 현실 사이에는 불일치가 있어 보입니다. 마치 온몸 전신 제모와 관련된 내용은 사실과 다르며, 이미 모발과 협조 후에 손톱과 발톱을 제출한 상황임을 명확히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주요한 맥락이 흐려지는 것을 느껴, 진실을 찾고자 하는 욕구가 큽니다.

3. 연예인으로서의 부담과 책임감 인터뷰 요약

아역배우로 출발한 나의 연예인 생활은 몸에 부담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마약 사건이 연관돼 나의 이미지와 심리적 부담이 큽니다. 과거에 비해 더 조심스러워진 말투와 신중한 행동은 강박관념이 아닌 책임감의 표현입니다. 나의 생각과 신념을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논란이 된 이후의 추가진행 상황

1. 권지용 씨의 법적 대응 방침과 명예 훼손에 대한 입장

가수 권지용, 활동명 지드래곤의 법률 대리인은 허위 사실을 유포한 악성 개시물 작성자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권씨의 법률 대리인은 명예 훼손, 모욕, 성희롤, 허위 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등의 이유로 악성 개시물 작성자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체 모니터링과 팬들의 제보를 통해 수집한 증거 자료를 기반으로 수사 기간에 다수의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며, 법적 대응 준비가 이미 상당 부분 진행됐음을 언급했다.

2. 권씨 법률 대리인의 무관용 원칙과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한 추가 정보

법률 대리인 측은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할 예정이며, 합의나 선처 없이 혐의자들에 대해 엄중하게 조치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권지용이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사실을 언급하며, 자진 출석 후 경찰 조사를 받았고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국립과 수사 연구원의 정밀 감정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아 추가적인 사건의 전개에 대한 정보를 기술하고 있다.
 
 
여기에서 지드래곤 마약 반박관련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 사안에 대한 주요 댓글과 여론

@user-pc4tf4dm2t
모든 증거가 음성을 가리키고 있는데 어째서 아직도 끝내기를 미루는 중인가요?진실은 회피하고 한 사람 내리끄는데에만 진심인 국민 언론들은 모두 반성하세요
 
좋아요 1226


@milk-wj2mo
악성 댓글러들 절대 용서하지 마세요. 너무 나쁜 사람들이에요. 지용씨 힘내세요.

좋아요 1040
 

@user-fv3mn8fh2b
검찰과 경찰..언론을 상대로 피해보상소송해야하는거 아니야.. 확실하게 결과가 나온것도 아닌데..마약범으로 몰아서 한 사람을 완전 나락으로 가게 만들고.. 지용이 힘든일 겪은만큼..더 승승장구 하자..지용이 힘내..~~!!

좋아요 1081
 
 

법적인 관점에서 해석하기

1. 악플에 대한 법적 대응 기준과 특성

악플에 대한 법적 대응은 세 가지 주요 기준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특히, 피해자의 특정 여부, 비방 의도의 분명성, 그리고 공연성의 존재 여부가 주요 평가 요소입니다.
 

2. 악플에 대한 구체적인 법적 처벌과 적용 가능 법조

악플은 주로 욕설이나 인신공격 내용으로 이루어지지만, 이를 처벌하기 위해서는 사이버 명예훼손죄와 함께 형법상 모욕죄를 적용합니다. 모욕죄는 구체적인 정보를 포함하지 않고도 상대에게 수치심을 주는 행위로, 욕설이나 비속어로 상대를 비방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모욕죄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200만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됩니다.
 
악플에 대한 법적 대응은 정보통신망법 상의 사이버 명예훼손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댓글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지면 최대 7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해자의 반의사불벌죄에 의해 처벌 여부가 결정되므로, 피해자의 의사에 따라 법적 대응이 이뤄질 수도 있고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드래곤 마약 반박관련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인터넷 커뮤니티(보도자료) / 사진사이트

 

이슈 파헤치기 컨텐츠는 컨텐츠는 단순히 이슈를 퍼나르는 것을 넘어서
진실에 근접하기 위해 관계 법령 등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하여
보는 시각을 넓히는 것에 중점을 둔 컨텐츠입니다.

 

이슈 모두보기